빈대로 추정되는 벌레 [사진: 엑스 캡처]
빈대로 추정되는 벌레 [사진: 엑스 캡처]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최근 일본에서 빈대를 피하기 위해 만들어진 지도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2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HK01에 따르면 A씨는 얼마 전 자신의 엑스(트위터)에 "아내와 도쿄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가던 중 좌석에서 빈대로 의심되는 곤충을 발견했다"는 글을 올렸다.

A씨는 "우에노역에서 우츠노미야역까지 가고 있었는데 좌석 위에 빈대 같은 벌레가 있었다. 길이가 약 5mm 정도였다. 우리 모두 당황하고 무서워서 바로 좌석에서 일어났다"고 했다. 그는 이 사실을 역무원에게 알리며 잡은 빈대를 건넸다. 이후 집에 와서 즉시 옷을 소독하고 짐을 폐기했다. 그가 공유한 사진을 보면 빈대로 추정되는 벌레가 보인다.

최근 여러 소셜미디어(SNS)를 중심으로 A씨 외에도 빈대를 발견했다는 글이 속속 올라오며 시민들의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매체는 A씨가 이용한 JR 우츠노미야 라인 외에도 우에노 도쿄 라인, 다카사키 라인, 도카이도 본선 등에서도 빈대가 발견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현지 누리꾼을 중심으로 '베드버그 맵'(BEDBUGSMAP JAPAN)이 공유되고 있다. 이 지도에는 빈대가 발견된 것으로 의심되는 장소가 표시됐다. 여기에는 인기 관광지뿐만 아니라 도쿄 신주쿠 가부키초의 호텔, 오사카 덴마바시의 호텔 등 여행객들이 즐겨 찾는 인기 호텔이 다수 포함됐다.

[사진: 베드버그맵 재팬 캡처]
[사진: 베드버그맵 재팬 캡처]

 

키워드

#빈대 #일본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