깃허브 내 텐센트 홀딩스의 새로운 AI 모델 '팔로우유어클릭'(Follow-Your-Click) [사진: 깃허브 웹사이트]
깃허브 내 텐센트 홀딩스의 새로운 AI 모델 '팔로우유어클릭'(Follow-Your-Click) [사진: 깃허브 웹사이트]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중국 텐센트 홀딩스가 학술 파트너와 협력해 이미지를 비디오로 변환하는 새로운 인공지능(AI) 모델을 공개했다고 지난 15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전했다.

텐센트 홀딩스의 발표는 오픈AI의 챗GPT 및 소라, 구글의 제미나이와 같은 콘텐츠 생성 AI 도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에 이뤄지며 눈길을 끌었다.

텐센트 홀딩스의 새로운 AI 모델은 '팔로우유어클릭'(Follow-Your-Click)이라고 불린다. 현재 2023년 10월에 출시된 비디오크래프터1의 업데이트 버전인 비디오크래프트2의 일환으로, 텐센트만의 오픈 소스 텍스트-비디오 생성 및 편집 도구로 출시된 것이다. 

팔로우유어클릭은 간단한 텍스트 프롬프트를 통해 사용자가 이미지의 특정 부분을 선택하고 이동 방식을 지정해 정지 이미지를 2초 이내의 짧은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변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텐센트의 혼원 팀, 홍콩과학기술대학교, 그리고 중국 청화대학교가 협력해 이 프로젝트를 완성했다.이 모델의 전체 코드는 오는 4월에 공개될 예정으로, 이미 마이크로소프트(MS)의 오픈 소스 코드 웹사이트인 깃허브(GitHub)에선 데모 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