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포커스 4.1 버전이 비전 프로에도 찾아온다 [사진: Mac App Store]
옴니포커스 4.1 버전이 비전 프로에도 찾아온다 [사진: Mac App Store]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작업 관리 앱 옴니포커스(Omnifocus)의 애플 비전 프로 전용 앱이 출시된다고 14일(현지시간)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이 전했다.

옴니그룹은 옴니포커스 4.1 버전에서 비전OS용 기본 버전의 앱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옴니포커스4에 추가된 기능을 포함해 iOS 및 맥OS 버전에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기존 및 신규 사용자는 비전OS에서 별도의 앱을 구매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는 항목 세부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레이아웃, 정리 옵션, 앞뒤 탐색 등 더 많은 기능 등이 포함된다. 다만 비전OS앱은 플랫폼의 공간성을 활용해 플로팅 막대와 반투명 배경을 도입했다.

또한 옴니포커스는 추후 4.2 버전에 추가될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을 예고하기도 했다. 이에 따르면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의 아웃라인 성능이 향상되고 별도의 설치 링크를 통해 옴니 자동화 플러그인 설치가 간소화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옴니포커스 4.1은 현재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2주간의 무료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