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BK투자증권]
[사진:IBK투자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IBK투자증권은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집중한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고도화 1단계를 마무리했다고12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MTS를 이용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IBK투자증권은 연내  두 차례에 걸쳐 MTS 고도화를 완료할 계획이다.  

MTS 홈 화면 ‘주식’ 탭은 주요 시장 지수와 보유 종목 뿐만 아니라 종목 발굴에 도움이 되는 투자정보까지 함께 볼 수 있도록 개선됐다.

IBK투자증권 MTS가 제공하는 투자 정보로는 ▲오늘의 랭킹(거래량·상승률·조회수 등 기반) ▲고수 Pick(전월 투자 수익률 상위 계좌 기준) ▲투자 리포트(리서치센터 분석 리포트) 등이 있다.

‘금융 상품’ 탭에서는 다양한 금융 상품을 ▲수익률 높은 펀드 ▲테마별 ETF ▲이자율 좋은 채권 등 이해하기 쉽게 분류했다.

계좌별 자산과 수익률, 자산 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나의 자산’ 탭도 원형 그래프와 선 그래프를 활용해 직관성과 심미성을 강화했다.

‘관심 종목’ 화면에는 간편 보기 기능을 도입해 종목 명과 로고 아이콘을 함께 표시해 식별하기 쉽게 만들었다. 보유 종목에서 종목 수량과 수익률 노출 여부를 정할 수 있는 온(On)-오프(Off) 기능도 추가했다.

심완보 IBK투자증권 DT 부문장은 “비대면 금융 환경 속에서 MTS를 통한 주식 거래 비중이 늘어나는 가운데, 고객에게‘긍정적 투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MTS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며 “연내 선보일 차세대 신규 MTS를 통해 모바일 중심의 고객 채널 강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