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로고 [사진: 카카오]
다음 로고 [사진: 카카오]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카카오가 다음CIC(사내 독립 기업)를 콘텐츠CIC로 변경하고 콘텐츠 역량을 강화에 나선다.

5일 카카오는 '다음CIC'를 '콘텐츠CIC'로 변경하며 숏폼, 카페∙스토리, 뉴스 등 콘텐츠 서비스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콘텐츠CIC 대표는 양주일 카카오톡 부문장이 맡을 예정이다. 회사 측은 "양주일 부문장은 다양한 IT 기업에서 근무하며 IT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는 지난해 5월 콘텐츠 유통 플랫폼으로서 다음 서비스의 가치에 더욱 집중하고 성과를 내고자 다음사업부문을 CIC 분리했다.

이후 브런치스토리∙티스토리 창작자 후원 모델, 오픈형 커뮤니티 '테이블' 런칭 등 미디어, 커뮤니티 서비스 등 핵심 사업을 중심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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