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미래에셋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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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인도 법인이 리테일(개인) 고객 계좌 수가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래에셋증권 인도 법인은 2022년 4월 온라인 트레이딩 플랫폼 엠스톡(m.Stock) 출시 후 2년도 안 된 시점에서 올해 1월 기준 현지 온라인 증권사 중 8위, 전체 증권사 16위로 급성장했다.  

인도 법인은 일일 평균 거래량 214만건을 처리하며, 약 7300억원 상당의 고객 자산 및 약 1800억원 상당의 신용잔고(MTF) 등을 보유하고 있다. 올해는 엠스톡 2.0(m.Stock 2.0)을 출시 예정이며  대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 확보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은 2018년 인도 법인 설립 이후 작년 5월초 증자를 통해 자기자본 4억5000만달러(약 6000억원)까지 늘리며 온라인 마케팅을 바탕으로 현지에서 브로커리지 사업을 강화했다.

또 미래에셋증권은 작년 12월 인도 현지 증권사 쉐어칸 리미티드(Sharekhan Limited) 인수를 위한 주식매매계약서(SPA)를 체결했다. 2000년 설립된 쉐어칸은 총 임직원 수 3500여명, 총 계좌 약 300만계좌, 현지 업계 10위 수준의 증권사다. 인도 전역에 130여개 지점4000명 이상의 비즈니스 파트너(외부 전문가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쉐어칸 인수를 통해 미래에셋증권은 미래에셋자산운용 등과 함께 그룹 차원에서 비즈니스 시너지를 극대화하여 5년 내 인도 5위권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룬 쵸드리(Arun Chaudhry) 미래에셋증권 인도 법인  리테일사업본부장은 “2022년 4월 엠스톡 런칭 후 22개월만에 100만 고객 달성을 해 기쁘다”며 “최고의 기술력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 그리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미래에셋증권이 인도 증권 업계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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