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모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왼쪽)과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상임이사가 21일 정부세종청사 우정사업본부 회의실에서 국민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  우정사업본부]
김승모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왼쪽)과 이여규 국민연금공단 복지상임이사가 21일 정부세종청사 우정사업본부 회의실에서 국민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 : 우정사업본부]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21일 국민의 행복한 노후준비 지원을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상호 협력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우체국보험과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 사업을 연계하여 국민의 안정된 노후생활 지원 및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자 추진됐다는 것이 우정사업본부 측 설명이다. 

협약 내용은 ▲우정사업본부 직원 및 우체국FC(Financial Consultant․보험설계사) 대상 노후준비서비스 제공 ▲국민 노후준비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활성화 및 양 기관 제도 홍보 협력 ▲노후준비 상담 관련 교육 과정 지원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3400여 개 우체국의 직원과 FC는 국민연금공단으로부터 자산관리 등의 노후준비 관련 콘텐츠를 교육 등을 통해 지원받아 고객 상담 시 전달함으로써 국민이 노후를 준비하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이날 협약을 진행한 김승모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은 “우체국보험과 함께 많은 국민이 노후준비서비스 혜택을 받아 행복한 노후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