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싹]
[사진: 한싹]

[디지털투데이 박건도 기자] 망 연계 솔루션 기업 한싹이 지난해 창사 이래 최고 매출을 경신했다고 7일 밝혔다.

한싹은 2023년 연결기준 매출액 250억원, 영업이익 26억원, 당기순이익 32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 매출액은 14.5%, 영업이익은 41.9%, 당기순이익은 46.5% 증가한 수치다.

클라우드 구독형 서비스 실적 증가와 홈네트워크 보안 신규 매출 발생, 유지관리 서비스의 안정적인 성장이 호실적을 이뤄낸 요인이라고 한싹은 설명했다.

한싹은 올해 기존 사업에 대해서는 기술 고도화와 융합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키우고, 신규사업은 신제품을 출시를 통해 새로운 수익원 확보에 나설 방침이다. AI 보안과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SECaaS) 등 신기술 개발에 주력한다고 한싹은 밝혔다. 상반기 내 국방망 특화 보안통제 시스템도 선보인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공공 망분리 제도 개선과 제로 트러스트 보안 도입 정책 변화에도 신속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주도 한싹 대표는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앞선 기술과 빠른 시장 선점이 지속 성장의 원동력이었다"며 "올해도 융합보안 기업으로서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맞는 선제적 기술 개발과 민첩한 사업 추진으로 수익 모델을 다각화하는데 주력해 호조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