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요기요]
[사진: 요기요]

[디지털투데이 이호정 기자] 요기요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자사의 스마트한 딜리버리 서비스 '요기배달'의 원활한 라이더 수급을 위한 배달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요기배달의 일부 배달 주문을 카카오모빌리티가 운영하는 플랫폼 '카카오 T 픽커'를 통해 수행하게 된다. 요기요는 도보, 자전거, 킥보드 등을 통한 카카오 T 픽커 내 '도보배송'을 연계함으로써 요기배달의 업무 범위를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두 회사는 지난 1일부터 경기도 부천을 시작으로 카카오 T 픽커를 통한 요기배달의 배달 대행 범위를 단계적으로 넓혀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T 픽커 앱을 다운 받은 뒤 안전 교육 이수와 운송 수단을 최종 선택하면 누구나 요기배달의 배달을 수행할 수 있다.

요기요는 지난해 6월부터 고객과 가게 사장님에게 원활한 요기배달 서비스 제공을 위해 배달 대행사와의 협업을 마련했다. 안정적인 라이더 수급은 배달업계의 건전한 성장을 위한 주요한 요소로, 배달 피크타임에는 여전히 라이더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하고자 진행됐다.

주기욱 요기요 로지스틱스 엑설런스 본부장은 "여전히 수요와 공급의 '미스매칭'을 겪고 있는 라이더 수급을 해결하고자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요기요 라이더가 부족한 지역까지도 안정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