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5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이 기대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오는 5월 이더리움 현물 ETF 승인이 기대되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영국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이 오는 5월 23일(이하 현지시간) 이더리움(ETH) 현물 상장지수펀드(ETF)가 승인될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스탠다드차다드 은행은 이더리움이 현재 수준에서 약 70% 상승하고, 5월까지 4000달러(약 530만원)에 도달할 것으로 내다봤다고 30일 블록체인 매체 코인데스크가 전했다. 

스탠다드차타드 분석가들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BTC)과 마찬가지로 현물 ETF 신청에 대한 결정을 연기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에 따라 반에크와 아크인베스트, 21셰어즈가 신청한 최종 마감일인 5월 23일이 잠정적인 승인일로 결정됐다는 설명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현재 시장은 승인 가능성을 과소평가하고 있으나, 스탠다드차타드 은행은 SEC가 이더리움을 비트코인과 다르게 취급할 근본적인 이유가 없다고 보고 있다. 

분석가들은 "예상 승인일을 앞두고 이더리움 가격이 비슷한 기간 동안 비트코인을 추종하거나 능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ETF 승인후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매도 압력에 덜 직면할 것이라 덧붙였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