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격동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시장은 하루하루가 전쟁이다. 최근 애플TV플러스(+)와 디즈니플러스(+), 훌루가 광고 없는 구독료를 3달러(약 4000원) 인상했다. 앞서 넷플릭스가 구독료를 인상한 가운데 가성비가 가장 뛰어난 OTT가 무엇인지 23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가 스트리밍 서비스 정보 사이트 릴굿(Reelgood) 자료를 인용해 광고가 없는 요금제를 기준으로 살펴봤다.
요금제를 보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가 8.99달러(약 1만2000원)로 가장 저렴했다. 이어 애플TV+가 9.99달러(약 1만3300원), 쇼타임을 포함한 파라마운트플러스(+)가 11.99달러(약 1만6000원)이다. 디즈니+ 13.9달러(약 1만8600원), 넷플릭스(표준 요금제) 15.49달러(약 2만700원), 훌루 17.99달러(약 2만4000원) 순이다. 가격이 가장 낮은 프라임 비디오와 가장 비싼 훌루 가격 차이는 2배 수준이다.
콘텐츠 수는 어떨까. 먼저 TV 시리즈 수를 보면 훌루가 2699개로 가장 많았다. 이어 넷플릭스(2537개), 프라임 비디오(2313개) 순이다. 파라마운트+가 프라임 비디오에 이은 859개로 큰 격차를 보였다. 그 뒤를 디즈니+(586개), 애플TV+(139개)가 자리했다. 프라임 비디오가 애플TV+ 대비 20배 많은 TV 시리즈를 제공하고 있다.
영화에서도 프라임 비디오가 1327편으로 TV 프로그램에 이어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다. 넷플릭스가 259편으로 그 다음이었으며 훌루 135편, 디즈니+ 102편, 파라마운트+ 99편이다. 애플TV+는 8편으로 TV 시리즈와 영화 수 모두 꼴찌를 피하지 못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볼 게 없어도 결국…OTT 업계 강자 '넷플릭스', 적수 없다
- OTT 결합 요금제 인상 놓고 통신 3사 '이러지도 저러지도'
- 디즈니플러스, 조회수 370억회 기록한 애니메이션 '미라큘러스' 공개 예정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광고 요금제 카드 '만지작'
- 가격 계속 올리더니 결국…미국서 OTT 해지하는 구독자 크게 늘어
- 지난해 4분기 구독자 1300만명 늘린 넷플릭스, 매출도 '승승장구'
- 토종 OTT 1위는 누구?...티빙 vs 쿠팡플레이 격돌
- 넷플릭스 가격 '또' 오른다…2024년 가격 인상 예고
- 할리 베리 주연 SF물 '더 마더쉽', 공개 연기돼
-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버터플라이'에 출연하는 한국 배우 라인업
- OTT음대협 "업계-음악 창작자 상생 논의의 장 마련해야"
- 훌루, 계정 공유 금지한다…넷플릭스 따라가나
-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 '구글 원' 가입자 1억명 달해…"더 늘어날 것"
- 2024년 봄·여름 공개되는 애플티비 오리지널 시리즈…어떤 게 있나
- "넷플릭스 따라가자"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서비스 잇따라 출시
- '만달로리안' 하차한 지나 카라노, 디즈니 상대로 부당 해고 소송 제기
- 넷플릭스 "불법 복제 사이트와 경쟁 쉽지 않아"…어려움 토로
- '소닉' 스핀오프 '너클즈' 예고편 공개…어디서 볼 수 있나
- 아마존 프라임, 돌비·애트모스 서비스 제외…"돈 더 내면 가능…"
- '광고 부진' 파라마운트 매출 감소…스트리밍 구독자는 '증가'
- 파라마운트, 케이블 채널 '쇼타임' 스트리밍 이달 말까지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