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언팩 2024 노태문 사업부장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2024 노태문 사업부장 [사진: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AI는 모바일 생활과 우리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며 갤럭시가 이 변화를 대중화할 것입니다. 갤럭시S24 시리즈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세상과의 연결 방식을 완전히 바꾸고 새로운 혁신의 시대를 열것입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1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있는 SAP센터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에서 갤럭시S24 시리즈를 공개하며 이같은 포부를 밝혔다.

이날 공개된 갤럭시S24 시리즈는 삼성전자가 최초로 선보인 AI폰이다. 갤럭시 AI가 탑재됐다. 갤럭시 AI는 삼성전자의 모바일 AI 경험을 통칭하는 브랜드로 기기에 내장된 온디바이스 AI와 외부 서버에서 구동되는 클라우드 AI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AI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노 사장은 갤럭시S24의 실시간 쌍방향 통역 기능과 갤러리 앱에 추가된 편집 제안/생성형 편집 기능을 강조했다. 그는 "언어와 문화적 뉘앙스의 장벽을 넘어 자유롭게 의사소통하게 되면 국경이 낮아지고 세계가 확장된다”며 "누구나 완벽하게 구도를 잡고, 촬영하고, 편집하여 어떤 순간에도 마법 같은 순간을 포착할 수 있다면 누구나 멋진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보안성과 프라이버시를 높였다고 강조했다. 노 사장은 “우리는 모든 새로운 기술 발전에는 불확실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를 보호하고 제어할 수 있는 보안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바탕으로 갤럭시 AI를 구축했다. 제품과 클라우드에서 포괄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24를 시작으로 7년간 보안 업데이트를 지원할다는 계획이다. 노 사장은 “갤럭시 제품을 더 오랫동안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갤럭시S24 시리즈를 시작으로 7년간의 보안 업데이트와 7세대 OS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