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NH투자증권은 자사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내 ‘커뮤니티’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NH투자증권 ‘커뮤니티’는 종목토론방 기능은 물론 게시글 작성이나 검색 등이 가능하다. 작성자의 주주 정보 및 타 종목 보유 현황 정보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QV/나무증권 고객이라면 모두 사용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커뮤니티는 포털 종목방 기능에서 이용자들의 주주 표시, 주식 보유 정보 등을 지원한다.

보유정보는 주식 수, 주식 보유 기간 등을 제공한다. 마이데이터 연동으로 타 증권사의 잔고까지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구독 채널과 프로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구독 설정을 통해 구독한 채널의 글만 확인할 수 있는 등 본인만의 피드를 완성할 수 있다. 팔로우한 유저 글만 보거나 주주 전용글 모아보기 등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다. 색깔을 통해 채널/사용자/주식 종목/키워드 등으로 검색도 가능하다.

NH-아문디(Amundi)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등 국내 대형 자산운용사들의 공식 채널을 통해 자산운용사들과 소통도 가능하다. 자산운용사들은 공식 채널을 통해 글을 게재할 예정이며 서비스 이용자들과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 미국 주식이나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인기가 상대적으로 덜한 일본 주식, 인도네시아 주식 등은 국가 라운지를 운영해 주주들 소통을 지원한다.

사용자들의 흥미를 위해 프로필 화면에 유저 투자 스타일을 볼 수 있는 ‘배지’와 ‘보유리스트’를 제공하는 ‘투자중’ 탭 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팔로잉/팔로워 리스트는 물론 해당 유저를 팔로하는 팔로워들의 자산 합 데이터 확인이 가능하다.

커뮤니티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주식 탭에서 커뮤니티를 찾거나 현재가 화면 또는 퀵 버튼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정병석 NH투자증권 WM Digital플랫폼본부 대표는 “커뮤니티 서비스는 종목방보다 신뢰도와 건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인 서비스로 이용자들의 건전한 투자 문화와 집단 지성을 위해 오픈하게 됐다”며 “서비스 확장성이 높은 만큼 앞으로 더 개선하고 더 많은 아이디어를 발굴해 나갈 예정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활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