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터필러가 전기 중장비를 공개했다 [사진: CES]
캐터필러가 전기 중장비를 공개했다 [사진: CES]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캐터필러가 2024년 국제 전자제품박람회(CES 2024)에서 전기 중장비 및 에너지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13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일렉트렉이 전했다. 

캐터필러는 자사의 '배터리에너지저장시스템'(BESS)에 저장할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여러 현장 발전기를 선보였다. BESS는 거의 모든 전기차와 호환되며 약 20~40분 안에 충전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캐터필러는 여러개의 소형 DC 충전기와 함께 '캣 301.9'(Cat 301.9)라는 전기 미니 굴삭기도 선보였다. 이는 총 32킬로와트시(kWh)의 용량과 3시간의 작동 시간을 제공하는 48볼트(V) 온보드 배터리 팩과 함께 전시됐다. 

올해 CES 전시회에서 가장 눈에 띈 제품은 '캣 R1700 XE LHD'라는 대형 지하 로더였다고 한다. 이는 무려 16.5톤의 적재 하중과 시속 17km 이상의 최고 속도를 자랑한다. 

로드 셔먼(Rod Shurman) 캐터필러 에너지 솔루션 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CES에 참가해 에너지 솔루션의 진보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Caterpillar, 전기 장비 에코시스템 도입 CES2024 (electrek.co)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