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어스의 eADV 자율주행 차량 콘셉트 [사진: 에이디어스]
에이디어스의 eADV 자율주행 차량 콘셉트 [사진: 에이디어스]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자율주행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 에이디어스가 에이벤처스, 퓨처플레이로부터 시드 브릿지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투자금은 공개되지 않았다.

에이디어스는 글로벌 상용차 안전 시스템 및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한다. 지난 2022년 10월 설립 이후, 유럽 자동차 제조사(OEM)와의 양산 개발 계약을 통해 제품 매출화를 빠르게 달성하고, 밸류체인 파트너사와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는 에이벤처스가 신규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퓨처플레이는 2023년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하였다. 

에이벤처스 정진이 수석 팀장은 "에이디어스는 자율주행 시장의 높은 이해도를 기반으로 구성된 팀으로, 국내에서 찾기 힘든 양산 역량을 바탕으로 유럽 OEM과의 거래를 확보했다"면서 "특히, 완성차와 부품사의 가교역할을 맡을 에이디어스의 솔루션은 스마트항만 뿐만 아니라 더 많은 연계 산업으로의 확장이 가능하다고 판단했다"고 투자 배경을 밝혔다.

에이디어스는 이번 투자 유치 후, eADV(expandable Autonomous Driving Vehicle)의 빠른 사업화를 달성하고 국내 스마트항만 전환을 가속할 목적이다. eADV는 에이디어스 기술 결정체로, 확장 가능한 안전 통합 솔루션(SIeVCU)과 자율주행 솔루션(eChauffeur), 확장형 오픈 플랫폼 솔루션 기술(eADP)을 탑재한 차량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