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BitDo 프로2 컨트롤러 [사진: 8BitDo]
8BitDo 프로2 컨트롤러 [사진: 8BitDo]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모바일 게임의 성장과 함께 모바일 세계 역시 갈수록 방대해지며 iOS 게임 컨트롤러의 중요성 역시 증가하고 있다. 관련해 4일(현지시간) 경제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가 다양한  iOS 게임 컨트롤러에 대해 소개했다.

매체가 주목한 iOS 게임 컨트롤러는 8BitDo 얼티메이트 2.4g, 8BitDo 프로2, 엑스박스 엘리트 시리즈2, 파워A MOGA XP5-i 플러스, 에이티게임 백본 원으로 총 5가지다.

8BitDo의 8BitDo 얼티메이트 2.4g는 다양한 기기에서 작동되며 사용자가 더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지정 옵션을 제공한다. 8BitDo 프로2는 레트로 스타일의 iOS 게임패드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뛰어난 휴대성까지 갖춘 게임 컨트롤러다. 

마이크로소프트(MS)가 출시한 엑스박스 엘리트 시리즈2는 D-패드, 조이스틱 및 패들 버튼을 물리적으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파워A(PowerA)가 출시한 MOGA XP5-i 플러스는 클립형 홀스터와 내장형 아이폰 충전기를 갖추고 있다. 독특한 모바일 우선 경험을 제공해  iOS 게임 마니아를 위한 제품으로 꼽히는 컨트롤러 중 하나다.

에이티게임의 백본 원은 아이폰을 가로 모드로 고정하는 어댑터로 휴대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