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전기차 시장은 어떻게 흘러갈까. [사진: 셔터스톡]
올해 전기차 시장은 어떻게 흘러갈까.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023년은 전기차(EV) 시장이 크게 성장한 해로 기록됨과 동시에 많은 도전과 혼란이 있었던 해였다. 올해 역시 전기차 시장은 계속 성장할 추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2일(현지시간)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EV가 향후 전기차 시장을 전망했다.

올해 전기차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환경 문제와 에너지 절약을 위한 노력이 계속되는 만큼 지난해보다 더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미국이 전기차 시장의 성장동력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그러면서 자율주행 등 관련기술 역시 한 단계 더 진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자율주행과 연결된 전기차의 발전이 더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촉진제가 될 것이라 매체는 전했다. 향후 전기차 시장에서 더 많은 차종과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2024년에는 더욱 늘어난 주행 거리와 더욱 발전한 전기차 충전 시설이 전기차 시장의 성장을 더욱 가속화 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전기차 시장에서의 경쟁 역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 매체는 전기차 시장에서 주목할만한 기업으로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제네시스를 꼽았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