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열린 삼성전자 2024년 시무식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2일 열린 삼성전자 2024년 시무식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이 신년사를 하고 있다. [사진: 삼성전자]

[디지털투데이 석대건 기자] 삼성전자가 초격차 기술 가치를 다시 내세운다.

삼성전자가 수원 디지털시티에서 한종희 대표이사 부회장과 경계현 대표이사 사장을 비롯한 사장단과 임직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한 부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삼성전자를 이끌어 온 핵심 가치인 초격차 기술 등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최우선으로 추진하자"고 강조했다.

초격차란 삼성 반도체를 세계 1위에 올린 권오현 삼성전자 상근고문이 제시한 경영 전략으로, 경쟁사와 기술 격차를 유지하면서 기술과 시장 지배력을 이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 DS 부문에 "경쟁사와의 격차 확대를 넘어 업계 내 독보적 경쟁력을 갖추자"고 주문했고, DX 부문에는 "고객 입장에서의 사용성에 대해 근본적으로 고민하고 탐구해 삼성전자만의 차별화 솔루션을 제공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미래 변화 대응력을 갖추길 당부했다. 한 부회장이 강조한 미래 변화 분야는 AI, Eco,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션 등으로, 생성형 AI를 적용한 디바이스 사용 경험 및 업무 방식 혁신, 발상 전환을 통한 미래 친환경 제품 발굴, 소비자 세대 변화에 따른 새로운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등을 주문했다.

또 한 부회장은 강건한 기업문화 구축을 통해 자율적이고 능동적인 조직문화을 정착시키자고도 말했다.

한 부회장은 "리더들은 조직 내 정확한 소통과 격의 없는 건설적 토론을 통해 구성원들이 권한과 책임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배려해 달라"며 "자기 주도적 시간 관리로 성과를 창출하는 초일류 기업문화를 구축하자"고 덧붙였다.

이어 "회사의 발전과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여정에 필요한 첫번째 약속은 준법 실천과 준법 문화 정착이라는 점을 잊지 말아달라"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