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틱톡이 2023년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동영상 10개를 공개했다.
6일(현지시간) IT매체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올해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은 메이크업 영상이었다. 천장에 아이언맨 조명 기구를 설치한 한 남성의 DIY 영상이 그 뒤를 이었다. 다른 인기 동영상으로는 강아지, 고양이, 요리 영상과 치킨 너겟 만화, 셀레나 고메즈의 스킨케어 루틴 등이 있었다.
실제 사람이 나오는 영상보다 고양이 영상이 더 인기 있었다는 점도 눈길을 끄는데, 이유는 간단하다. 우선 고양이에게는 언어 장벽이 없으며 누군가가 특정 주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동영상은 광범위하다기보다 틈새시장인 경향이 있다는 설명이다.
틱톡이 선정한 올해 최고의 클립에는 마약 거래, 도둑질 방법 등 부적절한 콘텐츠는 포함되지 않았다.
키워드
#틱톡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
- 틱톡 "올해 다양한 사용자층 확보...내년 동남아시아 시장 주목"
- 美 연방 판사, 몬태나 주 '틱톡' 금지 법안 가처분
- 틱톡, 아티스트 위한 음악 프로필 계정 기능 도입
- "크리에이터 모셔라"...플랫폼 업계 '숏폼 대전'에 치솟는 몸값
- "어떻게 하루 8시간 일해?" Z세대 틱톡커 영상에 20년차 M세대 직장인의 답변
- 틱톡에서 2600만 조회수 기록한 변비 해결 자세
- 美 청소년 5명 중 1명이 '틱톡' 매일 사용한다…연구
- 틱톡 신규 업데이트…폴더블폰·태블릿 최적화
- 틱톡, 게시물 심사서 '아마존' 등 대기업 특혜…논란
- 우리 집 댕댕이는 내 말을 알아들을까?
- 틱톡, 미국 이커머스 시장 진출한다…사업 규모 대폭 확장
- 미국인 최애 견종은 '프렌치 불독'…한국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