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헥토파이낸셜]
[사진: 헥토파이낸셜]

[디지털투데이 강진규 기자] KB증권은 7일 리포트를 통해 헥토파이낸셜이 해외 전자지급결제대행(PG) 송금서비스와 토큰증권(STO) 가상결제로 제2의 도약을 시작했으며 2024년 본 궤도에 오를 다양한 신규 사업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김현겸 KB증권 연구위원은 해외 PG 송금서비스와 관련해 “최근 중국향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국내 공략이 가속화되면서 관련 결제 플랫폼 및 물류 협력 기업들이 주목 받고 있다”며 “해외 B2B 결제 서비스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헥토파이낸셜이 최근 해외 대형 고객사에 잇달아 선정되면서 해외 PG 송금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핵토파이낸셜이 종합 외환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어 국내, 해외 사업자에 최적화된 PG대금 통합 정산 솔루션이 가능하며, 현재 국내 사업을 전개하는 해외 직구 이커머스, 글로벌 SNS 기업 등 대형 고객사 결제 솔루션 제공사로 선정됐다는 설명이다.

김 연구위원은 이와 함께 STO 결제 사업에도 주목했다. 김 위원은 “헥토파이낸셜이 최근 제1호 투자계약증권을 노리고 연내 투자계약증권 발행을 추진하는 열매컴퍼니(미술품)와 가상계좌 계약을 통해 STO에 필요한 결제· 실명가상계좌, 데이터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 상품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것을 레퍼런스로 STO를 추진하는 기업들과 추가 계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 김 연구위원은 2023년 3분기부터 삼성전자 키오스크 제품에 동사 PG솔루션을 적용하는 총판 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어 관심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헥토파이낸셜은 모든 전자결제수단을 커버하는 전자금융사업자로서 간편현금결제, 전자지급결제대행사업자(Payment Gate, PG), 가상계좌, 펌뱅킹, 휴대폰결제 등 사업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