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사장 [사진: LG에너지솔루션]
김동명 LG에너지솔루션 신임 사장 [사진: LG에너지솔루션]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권영수 부회장 후임으로 LG에너지솔루션을 맡게 된 김동명 신임 대표이사(사장)가 "질적 성장을 이끌 '이기는 전략'을 실행하고 성취 지향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동명 사장은 취임사에서 "지금처럼 중요한 시기에 중책을 맡게 돼 영광이면서도 한편으로는 어깨가 무겁다"며 "지난 3년이 양적 성장과 사업 기반을 다진 '엔솔 1.0'의 시대였다면 이제는 압도적 경쟁 우위를 확보해 진정한 질적 성장을 이루는 '엔솔 2.0'의 시대를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성원 여러분과 함께 '질적 성장을 이끄는 이기는 전략'을 실행하고, '성취 지향 프로페셔널 조직문화'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질적 성장을 이끌 이기는 전략을 위해 경쟁 우위 확보를 강조했다. 이를 위해 ▲초격차 제품·품질 기술력을 확보해 경쟁사를 압도하는 기술 리더십을 구축해야 하며 ▲공정 신기술·신공정 도입으로 구조적 원가 경쟁력을 확보하며 ▲각 분야 리더와 구성원이 커뮤니케이션해 핵심 고객과 신뢰 관계를 공고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의 미래기술 및 사업모델 혁신도 언급했다. 리튬황, 전고체 등 차세대 배터리 기술 개발을 추진하는 동시에 외부 업체와의 협력을 확대해 신규 수익 모델을 발굴해야한다는 의미다.

이같은 질적 성장 구조를 갖추기 위해서는 성취 지향 프로페셔널 조직문화를 갖춰야한다고도 강조했다.

김 사장은 "아무리 좋은 기업이라도 가치 있는 결과가 지속 창출되지 못하면 생존할 수 없다"며 "구성원 모두가 도전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집요하게 몰입하는 자기 동기부여의 문화가 조성돼야 한다"고 했다.

그는 "임직원의 도전과 열정을 모을 수 있는 회사 비전도 곧 수립할 것이며, 공정한 평가와 보상 체계로 목표 달성하는데 대우받고 끊임없이 자기 발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HR 제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