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 최종 우승자들 [사진: 퀄컴]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 최종 우승자들 [사진: 퀄컴]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퀄컴이 학술논문대회 '퀄컴 이노베이션 펠로우십 코리아 2023'을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 네번째로 열린 행사는 정규 석·박사 과정을 진행하는 학생 대상으로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학술논문대회다. 잠재력을 지닌 이공계 인재가 연구 활동에서 독립성·창의성을 추구하고, 뛰어난 성과를 도출하도록 독려하기 위해 진행된다.

지원자들이 제출한 인공지능(AI), 머신 러닝(machine learning) 및 자율 주행 관련 연구 논문은 아이디어의 혁신·창의성, 연구 이해도·실험 결과 추가 연구 잠재력 등 종합적인 기준으로 평가됐다. 이후 지원자들의 프레젠테이션 발표 및 포스터 세션을 바탕으로 최종 팀을 선발했다.

퀄컴은 심사를 통과한 30편의 논문 중 최종 15편의 논문을 선정해 선발 논문당 400만원을, 그 외 15편은 논문당 100만원을 소속학교로 전달했다.

권오형 퀄컴 본사 수석 부사장 겸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미래를 이끌 이공계 인재들에게 지식 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학금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며 "퀄컴은 앞으로도 유망한 인재들을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차세대 혁신 기술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퀄컴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