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와 맥을 USB-C 케이블로 연결한 모습 [사진: 애플]
아이폰15 프로와 맥을 USB-C 케이블로 연결한 모습 [사진: 애플]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23일(현지시간) 애플 전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아이폰15 시리즈부터 채택한 USB-C 포트 활용 방법에 대해 전했다.

애플이 USB-C 포트를 교체한 이유는 유럽연합(EU)이 요구한 규제 법안 때문이다. EU 집행위원회는 애플에게 USB-C 타입을 적용해 전자제품 폐기물을 줄이는 법안을 통과시켰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최신 맥 노트북의 충전 포트도 USB-C 방식이다. 때문에 이전에 쓰던 라이트닝 케이블없이 하나의 USB-C 케이블로 맥과 아이폰을 함께 충전할 수 있다. 

USB-C 포트를 사용하면 다른 장치와 동일한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어 디스플레이, 외부 저장소, 카메라를 쉽게 연결하고 충전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에어팟 배터리가 부족할 때 휴대폰에 연결하면 충전 가능하다. 또한 휴대폰과 USB-C-HDMI 케이블도 호환 가능해 외부 모니터에 연결해서 큰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애플이 추천하고 있는 방법은 아이폰을 휴대용 게임 콘솔에 연결해 게임을 실행하는 것이다. 엑스박스 또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페어링하고, 휴대폰을 TV에 연결하고 게임을 실행하는 방법이 있다.

애플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애플TV USB-C 리모컨과 USB-C 충전 케이스가 포함된 새로운 에어팟 프로도 출시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