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KT넥스알 이호재 대표, KT엠모바일 채정호 대표 [사진 : KT그룹] 
:(왼쪽부터) KT넥스알 이호재 대표, KT엠모바일 채정호 대표 [사진 : KT그룹] 

[디지털투데이 백연식 기자] KT엠모바일과 KT넥스알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여가친화인증기업’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여가친화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를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모범적으로 지원·운영하는 기업 및 기관을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인증하는 제도다.

회사측에 따르면 KT엠모바일은 근무시간 외 PC가 자동으로 차단되는 PC-OFF제도, 유연근무제, 월 1회 조기 퇴근 M-DAY제도, 기념일 조기퇴근, 연중 자유롭게 사용하는 여행포인트, 도서구독서비스, 스포츠 경기관람 등을 지원해 임직원의 여가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채정호 KT엠모바일 대표는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임직원의 상호 이해, 존중, 실천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건전한 여가문화 확산과 균형 있는 일과 휴식을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기업 문화를 확산해, 다니고 싶은 기업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 KT넥스알은 무제한 도서구입 지원, 자율적 여가활동비 지원, 걷기·다이어트·금연 등 각종 챌린지,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통해 직원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프로그램 온앤오프(On&Off) 등을 운영하며 임직원의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한편, 재택근무, 선택적근로시간제, 사업장 밖 간주근로제, 재량근무제, 임신부 일 2시간 단축근무 등으로 유연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호재 KT넥스알 대표는 “전 직원과 점심식사 및 동호회 참여 등을 통해 직원들의 의견을 직접 들으며 제도 마련과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반영해 KT넥스알만의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