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LG스마트파크 전경 [사진 : LG전자] 
 창원 LG스마트파크 전경 [사진 : LG전자]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전자가 협력사 대상으로 국내 대학 및 연구기관 유망 제조기술을 소개하는 설명회를 열었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최근 한국특허전략개발원(KISTA)과 국내 협력사 60곳, 100여명 직원 대상으로 ‘2023 우수기술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대학과 공공 연구기관이 보유 중인 우수기술과 연구 성과를 협력사에 소개하고 제조기술 도입을 지원해 협력사의 기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미나에서 각 대학∙공공 연구기관은 ▲생산관리 및 회로/소자 분야 ▲자동화 및 금형/소재 분야 등 12개 분야에서 직접 개발한 선행 기술 및 연구성과를 공유했다.

특히 생산관리 분야에서는 사물인터넷(IoT) 기반 공장 통합관리 기술과 효율적인 로봇 공정 운영을 위한 작업 분배 장치 활용 기술을 소개했다. 자동화 분야에서는 자동화 용접장치와 및 로봇 제어 기술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LG전자는 세미나에서 소개된 기술의 이전 활용 방안을 논의하는 기술 상담 시간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서는 협력사의 기술 향상을 위해 협력사와 대학∙공공연구기관 간 1대1 상담이 이뤄졌다.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전무)은 “협력사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상생의 핵심으로 협력사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