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지스]
[사진:오지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오지스가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 기업 카나랩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디파이와 크로스체인을 중심으로 한 온체인 생태계 확장하고 함께 다양한 기술적, 사업적 기회를 모색하기로 했다.

오지스(Ozys)는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클레이스왑(KLAYswap)’ 등 디파이 서비스와 ‘오르빗 브릿지(Orbit Bridge)’ 등 크로스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생태계를 확장하고 있다. 클레이튼 블록체인 블록 탐색기 ‘클레이튼스코프(KlaytnScope)’, 프로차트 서비스 ‘올비트닷컴(Allbit.com)’ 등을 개발했다.

카나랩스(Kana Labs)는 영국 기반 웹3 및 블록체인 기술 기업이다. 사용자부터 기업까지 누구나 손쉽게 디파이(DeFi) 및 게임파이(GameFi)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카나랩스는 이더리움 가상 머신(EVM) 및 EVM이 호환되지 않는 메인넷을 연결하여 다양한 블록체인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계정 추상화를 통한 스마트 지갑을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나랩스가 개발한 덱스 어그리게이터(DEX Aggregator) ‘웹3 미들웨어(Web3 Middleware)’와 클레이스왑 결합을 준비하고 있다. 클레이스왑과 카나랩스의 소셜 기반 로그인이 가능한 스마트 지갑을 연동할 예정이다. 

또한 일본가상통화사업자협회(JCBA) 정식 회원사인 카나랩스와 일본 진출도 꾀할 계획이다. 

최진한 오지스 대표는 “양사의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여러 제품을 결합해 웹3 생태계를 성장시키고, 혁신적인 유저 사용 경험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유신 카나랩스 아시아태평양 및 마케팅 헤드는 “오지스와의 파트너십은 카나랩스가 디파이 분야로의 진입 장벽을 허물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며, 새로운 지평을 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