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개최하는 기후테크 현황과 과제 행사 포스터 [사진: 신성이엔지]
25일 개최하는 기후테크 현황과 과제 행사 포스터 [사진: 신성이엔지]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신성이엔지는 오는 25일 과천 본사에서 '기후테크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전세계적인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테크 현황과 과제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성이엔지와 기후테크 기업 그리드위즈, 법무법인 디라이트가 공동 주최하고 더컴퍼니즈가 후원한다. 

기후테크란 기후(Climate)와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수익을 창출하면서 탄소 감축을 통해 사회와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혁신 기술을 뜻한다. 지구 온난화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차세대 친환경 기술 방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미나에서는 ▲김선교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박사(글로벌 환경 분야 이슈 및 트렌드) ▲조선희 법무법인 디라이트 ESG PG 그룹장 및 파트너 변호사(국내외 환경규제 현황) ▲김신우 신성이엔지 상무·그리드위즈 유준우 사장(기후테크 기업 사례)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소장(ESG와 탄소중립 통상 정책) 등 관련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기후위기 대응 방안에 대해 모색한다.

특히 세미나 직후 디라이트와 더컴퍼니즈가 공동 주최하는 ‘스타인테크 C-Tech 시즌1’도 진행된다. 기후테크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멘토사와의 결합을 통해 사업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김신우 신성이엔지 상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기후테크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기후문제의 현황을 점검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려 한다”며 “지속가능한 성장을 추구하며 환경 보호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서 기후위기 대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신성이엔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