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라온시큐어]
[사진:라온시큐어]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애니쿤(ANIKOON)’ 작가의 한정판 대체불가토큰(NFT) 상품을 자체 NFT 거래소 ‘옴니원(OmniOne) NFT’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옴니원 NFT는 실물 기반 유틸리티 NFT 전문 거래소다. 한국조폐공사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물 금과 수령이 가능한 순금 NFT를 판매한다. 옴니원 NFT에서 순금 NFT를 구매하면 한국조폐공사의 금고에 실물 금이 보관된다. 

애니쿤은 로봇이나 앤틱토이, 대중문화 예술 작품들을 현대미술에 접목해 페인팅과 입체조형물, 아트토이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국내는 물론 런던, 뉴욕 등 해외에서도 활동하는 팝아티스트다. 

이번에 입점한 NFT 제품은 애니쿤 아트워크 3종과 순금1g을 결합해 소장가치를 더욱 높인 한정판 머지드(Merged) NFT다. NFT 지갑에 보관할 수 있는 ‘애니쿤 아트워크 NFT’와 ‘실물 금이 부착된 카드형 상품’으로 구성됐다.

아트워크 NFT는 라온화이트햇 옴니원 블록체인 기술로 발행돼 위조 및 변조가 불가능하다. 실물 금은 구매자가 수령하기 전까지 한국조폐공사 금고에 보관된다. 실물 금 수령 후에도 아트워크 NFT는 영구 소장이 가능하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옴니원 NFT는 지난 7월 스마스월드에 이어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가 높은 NFT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옴니원 NFT에 다양하고 독창적이며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선보여 NFT 구매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