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ESG대상을 수상한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MAT) 코리아 [사진: AMAT 코리아]
종합ESG대상을 수상한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MAT) 코리아 [사진: AMAT 코리아]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MAT) 코리아가 '2023 K-ESG 경영대상' 종합ESG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 공정거래위원회 등이 후원하는 ‘K-ESG 경영대상’은 모범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고 지속가능한 경영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AMAT 코리아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지역 생태계 보호, 지역 아동 교육 지원, 국내 반도체 인재 육성, 전세계 탄소 배출량 감축 등 활동을 인정받아 이번 종합ESG대상을 수상했다.

AMAT 코리아는 경기 남부지역 국가 하천 수질을 정화하고 청소년과 지역 주민 대상 생태계 보호 교육을 진행하는 ‘우리 하천 지킴이’ 활동을 환경실천연합회와 함께 3년 연속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2016년부터 초중고 학생 대상 환경 체험 교육을 진행하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위드하모니 오케스트라 프로그램’을 4년 연속 후원하며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지역 아동 사회성 및 자아존중감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밖에 2012년부터 매년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반도체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여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인턴십 프로그램 '어플라이더', 대학생 서포터즈 '리얼즈' 등 청년 산업 인재 발굴에 기여했다.

박광선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대표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어플라이드의 노력이 2023 K-ESG 경영대상 대상 수상으로 이어져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어플라이드는 환경 보호와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미래 세대 인재 육성에 전념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