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연구소 내 라운드 OLED가 탑재된 원통형 전시타워 [사진: 삼성디스플레이]
미니 연구소 내 라운드 OLED가 탑재된 원통형 전시타워 [사진: 삼성디스플레이]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참가해 미니(MINI) 전시장 메인에 라운드 OLED를 장식했다.

23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게임스컴 2023'에 전시 부스를 오픈한 미니는 부스 한가운데 '미니 인큐베이터(MINI Incubator)'로 불리는 원통형 전시 타워를 설치했다.

전시 타워 안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공급한 9.4형(원형의 지름) 라운드 OLED 10장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이 전시돼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공상과학 문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배경 중 하나인 하이테크 연구소를 모티브로 삼아 이를 제작했다.

미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게임스컴' 공식 후원사이자 모빌리티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에 참가했다. 올해는 '미니 연구소(MINI Lab)'를 테마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니 전시장 한 면에 모빌리티에 최적화 된 '삼성 OLED'를 소개하는 특별 부스도 준비했다.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 한 친환경 패널 구조, 무한대의 명암비로 완성한 트루블랙, 디자인 유연성 및 유해 블루라이트 최소화 기술 등을 강조했다.

또 현장을 찾는 게임 이용자들이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으로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OLED Finder' 체험존도 마련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라운드 OLED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니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바일 분야에서 쌓아온 삼성의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완벽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