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인하공전 [사진: 르노코리아자동차]
산학 협력 협약식을 체결한 르노코리아자동차와 인하공전 [사진: 르노코리아자동차]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미래차 전환을 위해 학계와 협력에 나선다.

르노코리아는 23일 인하공업전문대학교(이하 인하공전)와 기술 교육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지고 연구 교육용 차량 기증으로 상호 협력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성규 르노코리아 연구소장과 김우상 차량성능개발&테스트 담당임원이 김성찬 인하공전 총장 및 김종우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장 등 대학관계자와 함께 참석했다.

양측은 하이브리드, 전기차 등 차량 전동화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인하공전은 르노코리아에 산업전환훈련과 같은 임직원 미래차 분야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 르노코리아는 르노 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된 XM3 E-TECH 하이브리드 차량을 교보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르노코리아는 이번 차량 교보재 기증을 통해 자동차 관련 학부 및 학과 재학생들이 르노그룹의 최신 E-Tech 하이브리드 및 차량 설계 노하우를 습득하도록 지원한다. 향후 산업전환공동훈련센터 교육사업 기간 동안 오로라 프로젝트와 차량 전동화 전략에 발맞춰 회사 연구원들이 대학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