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안정은 사장, 오리지널 셀러 간담회 중 셀러 의견에 대한 답변 모습 [사진: 11번가]
11번가 안정은 사장, 오리지널 셀러 간담회 중 셀러 의견에 대한 답변 모습 [사진: 11번가]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가 자신만의 독자적인 제품을 판매하는 ‘오리지널 셀러’들을 위해 수수료 0%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11번가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오리지널 셀러가 프로그램 참여 후 상품 주문 금액이 1000만원에 도달할 때까지 발생한 서비스 이용료 전액을 셀러 캐시로 환급해 준다. 11번가가 처음으로 도입한 제로 수수료 혜택이다.

11번가는 17일 서울시 중구 서울스퀘어에 위치한 11번가 사옥에서 ‘11번가 오리지널 셀러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오프라인 간담회는 11번가가 새롭게 시작한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판매자 회원들에게 소개하고 판매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해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열렸다.

11번가는 상품 카테고리의 제한 없이 자신만의 제품과 브랜드를 갖고 있는 국내 사업자(개인/법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리지널 셀러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오리지널 셀러는 자체 제작한 상품을 보유하거나 자체 브랜드로 판매중인 판매자 혹은 자사몰을 직접 운영하는 판매자, 해외 브랜드의 국내 독점 판매권을 보유한 판매자를 말한다.

11번가는 오리지널 셀러가 초기 시장에 안착한 이후에도 판매자의 판매 성과에 따라 카테고리 평균 수수료율의 절반 수준인 6% 수수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독자적인 경쟁력 있는 상품에 자부심 있는 판매자의 성장을 돕는 것이 진정한 오픈마켓 사업자의 역할”이라며 “판매자들이 보유한 오리지널리티(독창성)가 11번가에서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수수료 0%, ‘제로 수수료’ 혜택과 상품 노출, 마케팅 등으로 판매자의 성장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무설탕 자일리톨 캔디 ‘자일로큐브’를 판매하는 민티 여은영 공동대표는 “대표가 직접 간담회에 참여해 셀러들의 의견을 하나하나 묻고 답하는 모습에 11번가가 진정성을 갖고 셀러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e커머스 플랫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