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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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11번가는 2분기 영업손실이 전년 대비(450억원) 40.7% 감소(-183억원)한 267억원을 기록했다 14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9% 증가한 1969억원을 기록했다. 

당기순손실은 261억원으로 전년(515억원) 대비 49.3% 감소(-254억원)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난 6월 오픈마켓 사업의 월간 손익분기점 달성과 함께 2분기 전년 대비 대폭 개선된 영업실적을 기록했다”며 “상반기 구축한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고객들이 더 자주 찾고 다시 쓰게 되는 쇼핑 플랫폼, 새로운 11번가로 외형 성장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UV(중복제외 방문자 수) 기준 매일 약 83만명의 고객이 슈팅배송을 이용했고 석 달 정도의 기간 동안 누적 200만명이 넘는 고객이 슈팅배송 상품을 구매했다. 이 중 슈팅배송 상품을 처음 구매한 신규 고객은 32만명에 달했다.

박현수 11번가 CBO는 “슈팅배송은 현재 익일 배송이 가능한 모든 상품군에서 약 2400여 브랜드, 4만여개(SKU)에 달하는 상품을 판매 중으로 이미 빠른 배송 수요가 있는 대부분의 상품을 확보하고 있다”며 “11번가 슈팅배송의 지향점은 11번가 고객들이 빠른 배송을 필요로 하는 상품들을 엄선해 다음날 받아볼 수 있게 하는 것이며 고객 구매 빅데이터 분석으로 해당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로 계속해서 확장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오픈마켓 사업의 수익성 확보를 기반으로 리테일 사업의 성장을 위한 투자를 이어가면서 사업확대와 동시에 수익률 관리에 중점을 둔 운영 기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그와 동시에 11번가의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판매자들을 위한 지원 정책들을 강화하고 온라인 최저가 상품을 고객에게 노출하기 위한 AI 기반의 시스템 개선 작업을 진행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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