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지갑 보안 테스트 순위 [사진: CER]
암호화폐 지갑 보안 테스트 순위 [사진: CER]

[디지털투데이 추현우 기자] 사이버 보안 인증 플랫폼 CER이 주요 암호화폐 지갑에 대한 보안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를 보고서 형태로 공개했다.

9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CER는 외부 보안 전문가와 함께 현재 사용되는 150개 이상의 암호화폐 지갑 제품 및 서비스를 대상으로 보안 취약점을 찾기 위한 모의 침투 테스트 등 보안 수준 점검을 수행했다. 

그 결과 159개의 개별 암호화폐 지갑 중 47개 제품을 '안전' 등급으로 평가했다. 이 중 5개 브랜드가 상위 성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브랜드 별로는 메타마스크(MetaMask), 젠고(ZenGo), 래비(Rabby), 트러스트 월렛(Trust Wallet), 코인베이스 월렛(Coinbase Wallet)이 최신 침투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비교적 높은 보안 수준을 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CER 측은 "기본적으로 대중적으로 많이 쓰는 인기 지갑 제품이 증가하는 사용자 기반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력한 보안 조치를 채택하는 경향이 있다. 사용자가 많을수록 보호해야 할 자산이 많아지고, 가시성이 높아지며, 결과적으로 잠재적인 위협이 많아지는 경우가 많으니 자연스러운 일"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