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슈퍼블록]
[사진:슈퍼블록]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블록체인 기술 업체 슈퍼블록이 자체 가상자산 지갑인 ‘오버월렛(Over Wallet)’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4월부터 3개월간 진행된 사전 등록에서는 68만명 이상의 글로벌 유저가 참여했다.

슈퍼블록은 또 이와 함께 초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체 레이어1 블록체인 오버프로토콜에 네트워크 검증인으로서 참여하도록 유도하기 위한 커뮤니티 액세스 프로그램(OCAP)을 발표했다.

오버월렛은 오버프로토콜 생태계의 첫 번째 서비스로다. 서비스 명칭은 슈퍼블록의 경량 메인넷 ‘오버프로토콜’을 모티브로 삼았다. 출시와 함께 오버 포인트를 획득 및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향후 토큰 자산 관리 및 전송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오버월렛은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오버월렛과 동시에 발표한 ’OCAP’은 내년 상반기를 겨냥해 준비 중인 오버프로토콜 메인넷 출시에 앞서 준비한 이벤트다. 오버월렛에서는 사용자가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오버 포인트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포인트 획득 이벤트는 메인넷 출시 전에 종료된다.

획득한 오버 포인트는 올해 9월에 열리는 국내 블록체인 콘퍼런스 ‘KBW(Korea Blockchain Week) 2023’의 부대 행사로 진행되는 오버프로토콜의 팝업스토어에서 사용할 수도 있다.

9월 5일부터 10일까지 성수동에서 열리는 본 행사는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협업하여 사용자들에게 직접적인 서비스 사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내달 오버프로토콜의 국내 공식 커뮤니티인 네이버 카페를 통해 공개된다.

오버프로토콜은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 예정으로 이더리움을 비롯한 대부분의 블록체인들이 겪고 있는 용량 및 의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설계됐다. 가장 큰 특징은 누구나 개인용 컴퓨터에서 운영할 수 있을 정도로 가볍고 사용하기 쉬운 노드 클라이언트를 제공하여 블록체인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고 슈퍼블럭은 설명했다.

슈퍼블록은 올해 하반기 퍼블릭 테스트넷을 시작으로 PC용 노드 클라이언트와 데이터 분석 및 모니터링 툴 등 접근성과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