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그라운드엑스]
[사진:그라운드엑스]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가 자체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에서 월렛커넥트(Wallet Connect) 기능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월렛커넥트는 블록체인 지갑과 디앱(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프로토콜이다.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와 지갑을 일일이 개별적으로 연동할 필요 없이 하나의 프로토콜로 연결하도록 지원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사용자는 대체불가토큰(NFT) 거래소 오픈씨(OpenSea)를 비롯한 수많은 블록체인 서비스를 클립으로 연결하고 다양한 디지털 자산을 클립 지갑에 담아 활용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는 1인치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클립의 토큰 교환 기능도 강화했다. 클립의 토큰 교환 지원 네트워크를 이더리움과 폴리곤까지 확장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클립 앱에서 클레이튼뿐 아니라 이더리움과  폴리곤 기반의 토큰도 교환할 수 있다.

그라운드엑스 관계자는 “토큰 교환과 더불어 클립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연결해주는 월렛커넥트 지원으로 클립 이용자들에게 한층 나은 사용성과 편의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NFT, 디파이를 비롯한 각종 블록체인 서비스의 자산이 클립에 담김으로써 클립 지갑의 생태계가 더욱 넓어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