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모월드 이미지.
네모월드 이미지.

[디지털투데이 황치규 기자]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는 메타버스 네모월드(NAEMO WORLD) 티저 영상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티저 영상은 네모월드 실제 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된 20초 가량 네모월드에 대해 소개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네모월드는 게임엔진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빗썸메타는 기존 메타버스와는 차원이 다른 몰입감을 제공한다는 목표다. 시각적 효과를 주는 다양한 쉐이더를 통해 정교한 질감이 표현 가능해 의류, 가방 같은 패션 아이템 등에서 실제와 같은 브랜드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네모월드 티저 영상은 현재까지 개발된 콘텐츠 극히 일부만 공개한 것"이라며 “다양하고 매력적인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는 한편, 현실 제품·서비스와 접목을 통해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만들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국내외 여러 산업군 파트너와 협업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빗썸메타는 네모월드 관련해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3D 디지털 의상 제작 및 협업 솔루션 클로(CLO) 등 글로벌 기업들과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네모월드는 2024년 정식 오픈 예정이다.

키워드

#빗썸메타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