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NFT [사진:하바]
부부 NFT [사진:하바]

[디지털투데이 강주현 기자] 인터체인 플랫폼 하바(HAVHA)에서 자체 제작한 대체불가토큰(NFT) 콜렉션 ‘하바 프렌즈’의 3번째 캐릭터 부부(VUVU)를 4일 공개했다.

앞서 공개한 펭귄 캐릭터 파파(PAPA)와 고양이 캐릭터 키키(KIKI)에 이어 부부는 하바 프렌즈의 소셜 클럽 마스터인 앵무새 캐릭터다.

앞서 3월과 6월 두 차례 하바는 파파와 키키 NFT 민팅(발행)을 진행하며 분 단위 완판 성과를 거두었다. 부부 NFT는 특정 조건을 달성한 사람들에게 오는 29일 에어드랍(무상증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어드랍 대상의 조건은 하바 프렌즈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부부 NFT 에어드랍은 하바 네트워크에서 이루어진다. 기존 파파와 키키 NFT 민팅은 하바 생태계의 홀더들에게 민팅의 우선권(화이트리스트)을 주는 방식이었다면, 부부는 하바 생태계에 처음 진입하는 유저들도 에어드랍 추첨의 대상이 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임영광 하바 프로젝트 CEO는 “하바 팀은 NFT의 브릿징이라는 개념이 아직 생소하다는 점을 고려하여, 멀티-체인에서 사용되는 실제 사례 NFT를 세상에 보여주고자 했다”라며 “하바 프렌즈를 주요 네트워크에서 순차적으로 발행하면서 NFT도 멀티체인에서 활용이 가능하다는 실제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