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회사 전경 [사진: KG모빌리티]
KG모빌리티 회사 전경 [사진: KG모빌리티]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KG모빌리티는 지난 3일 임금 협상 잠정합의안 조합원 찬반 투표에서 56.57%의 찬성률로 가결됐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임금협상 잠정합의안 가결로 KG모빌리티는 국내 동종업계 처음으로 올해 임단협을 최종 마무리했다.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교섭은 2010년 이후 14년 연속 무분규로 협상이 마무리된 것이다.

KG모빌리티는 노사가 판매물량 증대 및 회사 미래 발전과 지속 가능성, 고용 안정을 위해 안정적인 노사관계가 중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 했다고 설명했다. 이 덕에 상호간 입장 차이를 해소하고, 지금까지 이어온 상생의 협력적 노사관계를 발전시켜나가겠다고 강조했다.

2023년 임단협 협상은 지난 6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이달 1일 17차 협상에서 잠정합의안을 도출해냈다. 이후 투표 참여조합원 2865명 중 1621명이 찬성하며 최종 가결됐다. 잠정합의안 주요 내용은 △기본급 5만원 인상이며 단체협약 주요 합의 사항으로 △본인 회갑 1일 특별휴가 신설 등이 있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내수 시장 위축 등 자동차 산업 전반에 대한 위기가 고조되는 가운데 노동조합의 대승적인 합의와 직원들의 진심 어린 동참 및 결단으로 무분규 협상 타결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회사는 앞으로 토레스 EVX의 성공적인 출시는 물론 글로벌 판매 물량 증대와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KG모빌리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