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패션 커머스 빌더 브랜디 [사진 : 브랜디]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패션 커머스 빌더 브랜디 [사진 : 브랜디]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브랜디, 하이버, 서울스토어 등을 운영하는 패션 커머스 빌더 브랜디가 올해 상반기에 흑자 전환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디는 이번 흑자전환의 배경으로는 앱서비스 전면에 도입된 인공지능(AI) 개인화 추천으로 인한 구매율 향상과 신규로 도입된 광고 서비스를 통한 매출 증가가 주요한 요인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올해 브랜디와 하이버에 도입된 ‘브랜디 비즈센터’는 판매자들에게 ROAS 500% 이상의 높은 광고효과를 제공하며 쇼핑몰 판매자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매체로 자리매김하며 꾸준히 사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또 브랜디는 최근 산자부 주관 월드클래스 기업 선정돼 AI 전문 기업인 업스테이지와 함께 4년간 30억의 지원을 받아 패션 초개인화 AI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브랜디는 “작년부터 준비한 수익성 개선에 대한 조기 성과를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성장과 수익 두가지 성과를 모두 달성하여 건강한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