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프리카TV]
[사진:아프리카TV]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아프리카TV는 디지털 마케팅, 사용자경험(UX)/사용자인터페이스(UI) 컨설팅 및 구축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마케팅 전문 에이전시 씨티티디(CTTD)를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씨티티디는 브랜드와 커머스를 결합한 이커머스 컨버전스 플랫폼 구축, 콘텐츠/광고 마케팅 기획, 프로모션/브랜딩 전략 등 종합적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2년도 매출은 319억원이다.

씨티티디는 G마켓, S.I.Village, LFmall, 아모레퍼시픽, 롯데ON 등 국내 주요 기업의 이커머스 사이트를 구축하고 운영 대행하는 등 디지털 컨버전스 부분과 마케팅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커버리지를 보유하고 있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인수를 토대로 광고 사업 역량 강화에 나선다. 광고주의 마케팅 목표에 따른 맞춤형 전략 기획과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크리에이티브를 활용한 광고 경쟁력 강화, 신규 광고주 풀(Pool) 확대 등의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씨티티디가 오랜 기간 쌓아온 UX·UI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프리카TV 플랫폼 이용 편의성 확대에도 힘을 줄 방향이다. 이밖에도 디지털·가전, 식품, 뷰티를 비롯해 1인 인터넷 방송인(BJ) 굿즈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아프리카TV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샵프리카 고도화에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