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2023 푸드 페스타' [사진: 컬리]
컬리 '2023 푸드 페스타' [사진: 컬리]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컬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지난 6~9일 진행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가 누적 인원 2만여명이 참여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창업 8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된 행사는 오픈 2시간 만에 방문맥 2000여명을 기록하며 첫날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85개 파트너사, 130개 F&B 브랜드의 부스마다 시식 차례를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대기 줄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파트너사 직원들은 방문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벤트와 증정품, 구매 혜택을 안내하는 등 분위기를 이끌었다.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을 비롯해 컬리의 푸드 비즈니스에 대한 비전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평균 2~3시간 행사장에 머물며 다양한 미식을 체험하고 수십 가지 증정품을 받는 등 행사를 즐겼다. 

파트너사들의 의욕도 넘쳤다. CJ제일제당은 컬리와 함께 개발한 ‘햇반 골든퀸쌀밥’을 처음 공개했다. 블루보틀은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음식에 대한 진심을 담아 고객, 파트너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나흘간 함께 한 파트너사들, 행사장을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워 주신 고객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컬리는 페스타 개막에 맞춰 컬리몰에서 진행한 ‘컬리 푸드 페스타 기획전’이 고객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목표치를 크게 뛰어넘는 깜짝 매출을 기록 중이라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페스타에 참여한 130개 브랜드, 530여 가지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는 오는 20일까지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