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출시 2년만에 누적 가입자 50만 돌파[사진: 쏘카]
쏘카,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 출시 2년만에 누적 가입자 50만 돌파[사진: 쏘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쏘카는 지난 2021년 선보인 통합 모빌리티 멤버십 '패스포트'가 출시 2년만에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쏘카는 패스포트 출시이후 고객의 요구와 이용 패턴을 분석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연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출시 이후 매월 평균 2만명 이상의 누적 가입 수가 발생했다.

지난 2년 간 패스포트 멤버십 회원은 평균 39만8000원의 할인혜택과 3만3000원의 크레딧 적립을 받으며, 연간 멤버십비 14배 이상인 약 43만원 할인과 적립 혜택을 누렸다. 쏘카 패키지 7만원 쿠폰과 무제한 50% 쿠폰, 심야 대여료 9000원 쿠폰, 주중 대여료 24시간 쿠폰 순으로 사용 빈도가 높았다. 

패스포트 멤버십 회원은 연평균 쏘카를 18회 대여하고 총 240시간 가량을 이용해 일반 회원(연간 4회 대여, 48시간 이용) 대비 4.5배 이상 쏘카를 자주 그리고 5배 이상 길게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패스포트 멤버십 회원은 카셰어링 이외에도 쏘카스테이, KTX묶음상품, 쏘카플랜 등 신규 서비스 이용에도 적극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차량과 숙박시설을 원스톱으로 예약, 이용할 수 있는 쏘카스테이 경우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체 예약 절반 이상이 패스포트 회원으로 나타났으며 KTX와 차량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KTX묶음상품과 월단위로 원하는 차량을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는 쏘카플랜도 전체 이용 건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박재욱 쏘카 대표는 “패스포트 멤버십은 쏘카를 보다 편리하고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고객입장에서 먼저 고민하고 출시한 상품”이라며 “누적 가입자 50만명을 넘어 국내 3400만명의 운전면허 소지자 모두가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할인·적립 혜택 외에도 숙박 서비스 쏘카스테이를 포함해 KTX묶음상품, 전기자전거 일레클, 모두의주차장 등의 혜택을 추가하여 이동 전반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