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기념행사 현장 [사진: LG전자]
LG전자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 기념행사 현장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전자가 VS사업본부 출범 10주년을 맞아 2030년까지 전기차와 자율주행 자동차 시대를 이끄는 글로벌 전장 부품 선도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LG전자 VS사업본부는 28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도전의 10년, 함께 만들어가는 비전 2030’을 주제로 출범 10주년 기념행사를 가졌다. 행사에는 조주완 LG전자 사장, 은석현 VS사업본부장(부사장)을 비롯한 VS사업본부 임직원 3000여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현재 전장사업에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전기차 파워트레인, 차량용 조명 시스템 등 3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이중 VS사업본부는 인포테인먼트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시장조사업체 스트레티지 애널리틱스 발표 기준 자체 추정치로 올해 1분기 글로벌 텔레매틱스 시장에서 점유율 1위(22.4%)를 차지하고 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VS사업본부는 지난해 흑자 전환을 달성하는 등 건실한 사업구조를 갖추게 됐다”며 “앞으로 펼쳐질 전기차·자율주행차 시대를 이끄는 전장사업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주완 LG전자 사장도 행사장을 찾아 “고객의 신뢰와 직원들의 헌신으로 VS사업본부가 출범 10주년을 맞았다”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주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가자”고 격려했다.

LG전자는 2013년 VS사업본부(옛 VC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자동차 부품 사업을 미래 성장동력의 하나로 육성해왔다. 당시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을 하던 카(Car)사업부, 전기차용 동력계 부품을 개발하던 EC사업부와 2013년 인수한 자동차 부품 설계 엔지니어링 회사 V-ENS를 하나의 사업본부로 통합해 운영했다.

이같은 고도화에 따라 VS사업본부는 지난해 매출 8조6496억원, 영업이익 1696억원을 달성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LG전자 전장사업 누적 수주잔고는 지난해 말 기준 80조원대다.

한편 이번 기념행사에는 현대자동차, 제너럴모터스(GM), 르노 등 LG전자 VS사업본부의 고객인 주요 완성차 업체들도 영상 메시지를 통해 10주년을 축하했다.

키워드

#LG전자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