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투데이 양태훈 기자] LG전자는 당초 예정보다 두 달여 앞서 ‘G3’를 공개하고 28일 한국 출시를 시작으로 글로벌 공략을 전개한다. 세계 170여 통신사가 G3를 판매하게 된다.

LG전자 'G3' <사진=LG전자>
G, G2에 이은 세 번째 G시리즈 G3는 첨단 기술들을 담고, 간편하게 사용하면서 뛰어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폰에 초점을 맞췄다.

G3는 LG그룹 계열사의 역량을 결집해 △초고화질 5.5인치 쿼드HD IPS디스플레이 △초고속 자동 초점 기능인 레이저 오토 포커스 탑재 카메라 △메탈릭 스킨 후면 커버, 인체공학적 디자인 등을 담았다.

LG전자는 자사 최초로 100여 국가에 G3를 판매, 글로벌 시장에서도 최초로 QHD(2560x1440) 스마트폰을 내놓았다. QHD는 HD(1280x720)의 4배, 풀HD(1920x1080)의 2배에 이르는 해상도를 구현해 더 작고 더 많은 픽셀로 세밀하게 표현하는게 특징이다.

G3의 쿼드HD 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유럽 넴코로부터 쿼드HD 국제인 증을 획득했는데, 스마트폰 앞면의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은 76.4%로 설계해 몰입감이 뛰어나다.

또 해상도가 높아지면 배터리 소모량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해 3000mAh 대용량 배터리와, 전력 소모가 적을 경우 사용시간을 늘려주는 저전압 기술을 채택했고, 오랜 기간 사용해도 배터리 성능이 유지될 수 있도록 음극 소재는 흑연을 사용했다.

레이저 오토 포커스는 스마트폰 후면에서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 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기술이다. 이를 활용하면 빛이 부족한 환경에서도 초점을 정확히 맞춰 줘 간편한 사진촬영이 가능해진다.

특히 LG전자는 저조도 상황에서 도 밝은 사진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빛을 받을 수 있게 조리개값 F2.0 광학설계를 적용, 전면 카메라로 셀카를 촬영할 경우 손바닥을 편 후 주먹을 쥐면 3초 후 사진이 찍히는 방식으로 셀카의 간편함을 더했다.

지난 1월에 출시한 G프로2에 적용됐던 OIS플러스(OIS+)도 그대로 적용됐다. 이는 기존 G2에 탑재됐던 OIS(광학이미지보정)기술 대비 손떨림을 20% 더 보정한 기술로, 하드웨어적 기술인 광학식손떨림 방지에 소프트웨어적 기술인 전자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더한 것이다.

사용자 경험(UX)도 사용자에 대한 탐구를 통해 스마트 키보드(스마트폰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분석 알고 리즘을 적용해 오타율을 줄여주는 기능), 스마트 알림이(사용자의 이용 패턴, 스마트폰 상태, 위치 등을 분석해 정 확하면서도 감성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기능), 스마트 시큐리티(킬스위치+노크코드+콘텐츠 개별 잠금 기능) 등을 새롭게 도입했다.

국내 출시되는 색상은 메탈 블랙, 실크 화이트, 샤 인 골드 등 3가지이며, 해외 시장에는 문 비올렛, 버건디 레드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기술의 진보와 간편한 사용이 최적 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스마트한 혁신”라며, “간편하게 사용하면서도 최고 의 사용자 경험을 누릴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고 자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