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CI [사진:넥슨]
넥슨게임즈 CI [사진:넥슨]

[디지털투데이 최지연 기자] 넥슨게임즈가 올해 4종의 라이브 게임을 안정적으로 서비스 하는 한편 4종의 신작 개발에 집중하는 모양새다.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는 포부다.

넥슨게임즈는 지난해 3월 출범해 탄탄한 개발력을 기반으로 그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 박용현 대표를 필두로 약 1000명의 개발자를 보유한 대형 개발사로 자리매김했다. 넥슨게임즈는 통합법인 후 첫 선보인 ‘히트2’가 좋은 성과를 거두고 ‘블루 아카이브’, ’서든어택’, ‘V4’ 등의 기존 게임들을 안정적으로 서비스하며 성공적인 첫해를 보냈다는 평을 받았다.

또한 다수의 수상식에서 상을 받았다.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히트2로 본상(우수상)을 ▲블루 아카이브로 인기게임상, 기술·창작상 캐릭터 부문, 우수개발자상(김용하 총괄 PD)을 수상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구글플레이의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에서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스토리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이 같은 라이브 게임의 호조세를 바탕으로 신작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PC & 콘솔 멀티 플랫폼 루트슈터 ‘퍼스트 디센던트’ ▲PC 온라인 3인칭 슈팅 게임 ‘베일드 엑스퍼트’ ▲모바일 MMORTS ‘갓썸: 클래시 오브 갓(GODSOME: Clash of Gods)’ 등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을 아우르는 대형 신작을 준비 중이다. 

퍼스트 디센턴트 이미지 [사진: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턴트 이미지 [사진:넥슨게임즈]

더불어 넥슨의 기존 대형 IP인 ‘야생의 땅: 듀랑고’를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DX’도 개발중이다. 프로젝트 DX는 지난 2022년 11월 지스타 프리뷰를 통해 공식 공개됐다. 원작의 매력을 계승하는 한편 MMORPG 장르의 재미를 극대화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올해 라이브 게임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먼저 히트2는 기존 필드와 던전 난이도가 일부 조정되며 신규 콘텐츠와 신규 지역, 신규 던전도 업데이트된다. 많은 유저가 요청했던 장비 세트 효과를 도입하고, 플레이에 대한 노력과 시간 투자로 스펙 성장이 가능한 시스템도 개발하고 있다.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 다양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상품을 출시하는 등 IP 확장에 집중한다. 올해로 출시 18주년을 맞은 서든어택은 ‘활발한 유저 소통’과 ‘불법 프로그램 근절’을 강조한다. V4는 콘텐츠와 편의 개선은 유지하면서 동시에 보다 다채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