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공간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LG전자와 유니티 [사진: LG전자]
가상공간 연구개발을 위한 MOU를 체결한 LG전자와 유니티 [사진: LG전자]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전자가 가전에 메타버스를 접목, 가정 내 가전을 가상공간에서 제어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

LG전자는 유니티(Unity)와 지난 14일 LG전자 서초R&D캠퍼스에서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트윈 등 실제 집을 똑같이 구현하는 메타 홈 구현 기술 공동 개발에 나선다.

LG전자는 회사의 음성인식·자연어처리·상황이해 기술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과 디지털 트윈에 활용되는 유니티 엔진이 접목되면 더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과 메타 홈 구현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디지털 휴먼은 가상공간에서 실제 사람처럼 표정과 제스처를 통해 의사소통이 가능한 기술이다. 소비자 상황을 먼저 인지하고 실시간으로 정보를 제공하거나 사용하고 있는 가전을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타 홈은 고객의 집과 똑같은 모습의 가상 공간을 통해, 고객이 집 안의 가전제품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를 할 수 있도록 한다.

김병훈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부사장은 "LG전자의 사람과 공간에 대한 이해와 유니티의 그래픽 노하우가 만나 가상공간에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키워드

#LG전자 #유니티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