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명품 리셀 중고 서비스, SSG닷컴 입점[사진: SSG닷컴]
번개장터 명품 리셀 중고 서비스, SSG닷컴 입점[사진: SSG닷컴]

[디지털투데이 조믿음 기자] SSG닷컴이 29일부터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콘셉트 스토어 ‘브그즈트 컬렉션(BGZT Collection)’에서 판매하는 리셀 및 중고 명품을 입점한다고 22일 밝혔다.

번개장터 명품 편집숍 브그즈트 컬렉션이 SSG닷컴 신규 파트너사로 입점해 리셀 신상품 및 중고 명품을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롤렉스 시계, 에르메스 버킨백 등 하이엔드 브랜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미개봉, 미사용 리셀 상품과 중고 명품을 포함해 2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상품 정품 인증은 브그즈트 컬렉션에서 담당한다. 브그즈트 컬렉션 소속 명품 감정사가 인증한 정품만을 판매하며 정품 보증서도 함께 제공한다. 가품 발생 시에는 구매 금액의 300%를 보상한다.

SSG닷컴은 일반 명품 외에도 신뢰도 높은 리셀 명품’및 중고 명품 판매에 공을 들이고 있다. 올 7월 명품 전문관 ‘쓱 럭셔리(SSG LUXURY)’를 오픈하며 대표 중고명품 파트너사 상품을 모은 중고 명품 코너를 신설하기도 했다.

MZ세대 중심으로 확대되는 리셀 시장과 희소 가치가 있는 상품을 토대로 쓱닷컴 중고 명품 매출은 올 7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220% 증가했다. 

이 외에도 SSG닷컴은 이달 1일부터 명품 사후관리 수선 서비스를 도입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인 ‘패피스’와 협업해 비대면 수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체별 견적을 비교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이달 31일까지 쓱닷컴 구매 상품에 한해 수선 비용 20% 할인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명품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 특수물류 전문업체와 제휴를 통한 ‘프리미엄 배송’, 중고거래 플랫폼과 연계한 ‘리셀 및 중고 명품’, 명품 수선 전문 플랫폼과 협업한 ‘사후관리 수선’ 등 명품 관련 원스톱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