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사진: LG에너시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사진: LG에너시솔루션]

[디지털투데이 고성현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24일 국내 오창 공장의 재생에너지 적용 확대를 위해 제주에너지공사·제주특별자치도청·제주 동복마을로부터 23GWh 규모 풍력·태양광 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REC)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오창 공장의 재생에너지 전환율은 이번 REC 구매 및 기존 한국에너지공단의 녹색프리미엄 제도 참여 등을 통해 지난해 16%에서 올해 50%까지 확대된다.

지난해 4월 국내 배터리 업체 중 처음으로 RE100에 가입한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공장을 비롯해 전 세계 생산 공장, 본사 및 연구소 등 사업장의 재생에너지 전환율을 빠르게 끌어올리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전 세계 모든 생산 공장의 재생에너지 전환율을 60%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 유럽 폴란드 공장, 미국 미시간 공장을 각각 2019년, 2020년에 이미 RE100 목표를 조기 달성했고 올해 중국 남경 전기차 배터리 1, 2공장은 재생에너지 전환율 100%을 달성했다.

권영수 LG에너지솔루션 부회장은 “재생에너지 투자 확대, 고객 및 투자자의 기후변화 대응 요구 증대로 RE100 전환의 필요성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라며 “배터리는 탄소 중립 시대의 핵심 제품으로 앞으로도 탄소 배출 저감의 모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이 같은 RE100 전환 관련 성과를 인정받아 RE100 이사회 정책자문기구에 선정됐다. 이는 글로벌 배터리 업계에서는 물론 국내 기업 중 처음이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