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투데이 김양하 기자] SK가 반도체와 배터리 첨단 소재에 5조1천억원을 투자해 첨단소재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K그룹의 지주사인 SK(주)는 15일 기관투자자와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를 열고 '첨단소재 사업의 중장기 성장전략'을 발표했다.

SK(주)는 투자 지분 가치를 올해 7조원에서 2025년 25조원이상으로,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을 1조1천억원에서 3조4천억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SK(주)는 2025년까지 반도체 소재 사업에 2조7천억원, 화합물 배터리 소재에 1조원, 차세대 배터리 소재에 1조4천억원을 투자하기로 했다.

반도체 소재 분야는 실리콘 웨이퍼의 생산량을 증대하고, EUV(Extreme Ultra Violet, 극자외선) 포토 등의 핵심 소재 국산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배터리 사업부문은 차세대 양극재를 연 5만톤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마련하고, 실리콘 음극재도 2023년 세계 최초 양산을 시작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SK머티리얼즈 합병을 앞두고 있는 SK(주)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SK(주)는 글로벌 투자 관리 역량과 재원 조달 능력과 SK머티리얼즈의 풍부한 사업개발 경험과 결합하면 첨단소재 사업 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SK(주)관계자는 "첨단소재 관련 투자가 한국 반도체, 디스플레이, 배터리 산업의 안정적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